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빙/생활꿀팁

모자 세탁 방법 볼캡모자 포함

by 쯔윤이 2024. 4. 28.

야구 모자 유형은 성별이나 연령대에 관계없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할 기본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캡모자는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착용하기도 하지만, 머리를 감지 않았거나 외모에 신경 쓰지 않았을 때 얼굴을 가리는 용도로도 활용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더 더러워지기 쉬운데, 오늘은 이러한 모자 세탁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자-세탁-방법-볼캡
볼캡 모자 세탁 방법

모자 세탁 방법(볼캡모자 세탁 방법)

캡모자는 다양한 목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착용합니다. 모자를 오래 착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머리에서 나오는 땀이나 선크림, 화장품, 유분 등이 묻게 됩니다. 특히 이마가 닿는 부분이 누렇게 변색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모자 중에서 두 번째로 쉽게 오염되는 곳은 착용 시에 자주 만지는 챙 부분입니다. 여름처럼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이나 실외 활동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 모자가 빠르게 더러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모자가 밝은 색상이라면 더 눈에 띄게 된다. 하지만 실제로 캡모자를 정석으로 모자 세탁 방법으로 씻어서 착용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물티슈나 클렌징 티슈로 가끔씩 닦아주고 탈취제를 뿌린 후 햇빛에 말려서 재사용하는 경우가 흔하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모자 세탁 방법을 자세히 알지 못해서 모자 세탁을 자주 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모자 세탁 방법으로 그냥 세탁기에 넣고 빨면 모자 형태가 망가질 것 같아 걱정되죠.

 

옷에 묻은 기름때 제거 방법

 

야구모자처럼 형태가 변하지 않아야 하는 모자들은 세탁기로 세탁하지 않습니다. 모자 형태 유지하는 모자 세탁 방법이 필요합니다.

 

모발과 이마에 직접 닿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모자 세탁 방법에 따라서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모양이 변형되지 않는 볼캡 모자 세탁 방법은 무엇일까요?

먼저 모자의 소재에 맞는 세제를 선택해야 하므로 어떤 재질인지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두피나 머리 기름, 화장품 등으로 더러워진 모자는 샴푸, 클렌징폼, 칫솔 등을 이용하면 쉽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샴푸나 중성세제를 풀어서 모자를 푹 담가 충분히 적셔줍니다. 그다음 모자 세탁 방법 단계로 모자를 일정 시간 물에 담가두면 오염물질을 더욱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손세탁을 하며 주무르고, 이마가 닿는 안쪽 밴드나 더러워진 부분은 샴푸나 폼클렌징을 솔에 묻혀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누런 옷 하얗게 하는 법

 

모자의 색깔이 바래거나 다른 옷에 물이 들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따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를 깨끗이 세탁한 후에는 건조된 수건으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형태가 변형되지 않게 수건이나 신문지를 말아 모자 안에 넣고 모양을 잡아준 후 서늘한 곳에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건조하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편한 모자 세탁 방법의 정석을 알아보았습니다. 귀찮다는 핑계로 더러운 볼캡 모자를 계속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꾸준히 세척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