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빙/생활꿀팁

날파리 퇴치법 없애는 방법

by 쯔윤이 2024. 5. 4.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하면 나타나는 초파리는 기온이 높아질수록 개체수가 증가합니다. 초파리는 일반적으로 음식물 쓰레기에서 번식하며, 날아다니며 다양한 곳에 세균을 옮길 수 있으므로, 최대한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파리-퇴치법-없애는-방법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없애는 방법

 

날파리 퇴치법, 날파리 없애는 방법

여름철 초파리를 퇴치하기 위한 날파리 없애는 방법 중 하나는 사용하지 않는 접시, 화분 받침 또는 페트병에 물 100ml와 식초, 주방 세제, 과일 효소를 각각 2~3방울씩 넣고 섞어서 초파리가 자주 출몰하는 효소 항아리나 쓰레기통 근처에 배치하면 효과적입니다.

이때 과일 효소 대신 과일 껍질을 사용하거나, 설탕 대신 올리고당을 넣어도 좋습니다. 그다음 용기에 비닐랩을 덮어두고 이쑤시개로 작은 구멍을 여러 개 내면, 초파리를 더 많이 유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적당한 용기가 없다면 바닥 면적이 넓은 큰 PET병을 반으로 잘라 윗부분에 용액을 부어 사용하지 않는 페트병의 상단 부분을 잘라서 뒤집어 놓으면 뚜껑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포장 구매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를 마신 뒤 남은 빈 컵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음료수를 다 마신 뒤 깨끗이 씻어둔 빈 컵을 준비한 후, 앞서 언급한 물, 식초, 주방 세제, 과일 효소 혼합물을 붓고, 뚜껑을 덮고 빨대를 꽂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초파리가 기피하는 향으로는 계피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수구 배수구 막힘 해결 손쉽게

 

따라서 날파리 퇴치법으로 과일 주변에 계피를 놓아두거나 계피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스프레이를 제조하는 방법으로는 계피를 끓여 우려낸 물에 식초를 첨가하거나 소독용 에탄올에 계피를 넣고 2주간 숙성시키면 천연 모기 퇴치제가 만들어지는데, 이때 에탄올 8 : 계피 2의 비율로 섞으면 됩니다.

 

이미 번식이 심할 경우에는 이렇게 집에서 할 수 있는 걸로는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자주 생기는 곳에 날파리 퇴치기를 놔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날파리 퇴치기 추천

 

그다음 집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날파리 퇴치법들이 더 있습니다.

 

먼저 초파리를 퇴치하는 데 효과가 있는 첫 번째 재료는 쌀을 씻은 후에 나오는 물인 쌀뜨물입니다. 쌀 씻은 물에는 세균을 없애는 물질이 들어있어, 날파리 퇴치법으로 괜찮습니다. 쌀을 씻을 때 나오는 쌀뜨물을 버리지 말고 분무기에 담아서 모아줍니다. 쌀 씻은 물에 식초를 9:1 비율로 혼합해서 날벌레가 자주 꼬이는 싱크대나 쓰레기통 주변에 분사하면 효과적입니다.

이때 날파리 퇴치법으로 식초와 쌀뜨물을 혼합하면 식초의 산성 요소가 해충에게는 독성 물질로 작용하므로 더욱 효과적인 천연 해충 퇴치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날파리 퇴치법으로 오렌지 껍질로도 초파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말린 오렌지 껍질을 모아서 피우면 초파리들이 주변에 다가오지 못합니다. 오렌지를 말리면 그 연기에 살충 성분이 포함되어 퍼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주방 한편에서 향을 피울 수 있다면 오렌지 껍질을 태워서 날파리를 쫓아내 보시기 바랍니다. 여름철에는 날파리와 모기가 많아지는데, 이 방법은 이런 해충들을 퇴치하는데도 유용하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날파리 없애는 방법으로 천일염도 있습니다. 벌레 중에서도 날파리 같은 해충들이 주로 번식하는 장소는 다름 아닌 하수구라고 할 수 있죠. 하수구에 천일염을 뿌리면 살균 작용을 하여 청결하게 유지되고, 습기를 줄여서 날파리가 번식하기 어려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날파리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번식이 많이 되었다면, 아무래도 효과가 더딜 수 있으니 초기에 잡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