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빙/생활꿀팁

흰옷 하얗게 하는 법 완벽하게 정리

by 쯔윤이 2023. 4. 19.

흰옷 하얗게 하는 법 완벽하게 정리

흰옷은 스타일링하기에도 간편하고 누구나 다 무난하게 소화하기 때문에 자주 선택하게 되는 옷 색상 중 하나이지만, 누런 때가 타기 쉽고 혹시나 국물류가 튀기라도 하면 세탁 세제만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죠. 그래서 몇 가지 흰옷 하얗게 하는 법을 통해서 완벽하게 지울 수 있는 시도 해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해 본 것들을 포함하여 어떤 것이 효과적이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흰옷-하얗게-하는법
흰옷을 새것처럼 하얗게 만들기

평소에 흰옷을 관리하는 법

사실 흰옷의 경우 김치국물과 같이 빨간 국물이라도 튈 경우에는 한 번에 완벽히 지운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여러 번에 걸쳐 문지르기도 하고, 세제나 다른 방법을 활용해서 지워야 확실히 지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흰옷을 입을 때는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누렇게 때가 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세탁물을 오래 방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흰옷은 반드시 흰옷끼리만 세탁기에 돌려주어야 하며, 산소 표백제를 활용하여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일단 중요합니다. 흰옷끼리만 세탁해야 하는 이유는 다른 색이 있는 옷과 함께 빨았다가 색이 빠져서 이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러워진 흰옷 하얗게 하는 법

몇 가지 활용해 볼 수 있는 흰옷 하얗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 과탄산소다 vs 베이킹소다 활용하기

많은 사람들이 베이킹소다 혹은 과탄산소다를 활용해 보라고 추천합니다. 하지만 직접 해본 결과 베이킹소다로 빨래했을 때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손빨래, 세탁기 둘 다 마찬가지입니다. 세정력으로 따져본다면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다만 손에 직접적으로 닿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하고, 환기가 잘 되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곳이라면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뜨거운 물에다가 과탄산소다는 일정량 풀어준 후 흰옷을 넣어준 후 약 10분 정도 방치합니다. 이후 얼룩을 중심으로 마구 문질러주면 어느 정도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샴푸

의외로 머리카락에 사용하는 샴푸가 더러워진 흰옷 하얗게 하는 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샴푸를 사용할 때는 얼룩이 심하지 않은 경우일 때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얼룩이 묻은 부분에다가 샴푸를 얹어서 문질러줍니다. 그다음 세탁기에 넣어 빤다면 말끔하게 지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중성세제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 샴푸보다 확실한 방법은 중성세제였습니다. 실제로 밥을 먹다가 빨간 국물이 흰옷에 심각하게 많이 튄 적이 있었는데, 말끔히 지울 수 있었던 것은 중성세제 덕분이었습니다. 중성세제는 일반적으로 주방세제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주방세제를 활용했었습니다. 또한 기름이 많은 빨간 국물이 옷에 튀었을 경우에는 오히려 다른 것보다 중성세제가 효과적인데, 기름까지 같이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얼룩이 묻은 부분에다가 이 세제를 뿌려준 후 세게 문질러주면 점차 연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중적으로 계속 손으로 빨래를 하다 보면 어느새 말끔히 지워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몇 가지 깨끗하게 흰옷 하얗게 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활용방법이 있지만, 옷의 재질과 원단에 따라서 지워지는 정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여러 방법을 활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