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리빙/생활지식

발냄새 없애는 법 및 원인

by 쯔윤이 2023. 6. 4.

날씨가 더워지면 신체 여기저기서 땀이 나기 쉬운데, 특히 신발을 신고 다니다가 실내로 들어오면 유독 꼬릿꼬릿한 발냄새가 심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렇게 냄새가 나면 당사자도 당혹스럽기 때문에 발냄새 없애는 법을 비롯하여 그 원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발냄새-없애는-법-원인
발냄새 없애는 법 및 원인

발냄새 원인

누구나 땀이 나고 특히 신발을 오랫동안 신고 다니면 더운 여름에는 땀까지 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발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냄새가 나는 원인은 양말과 신발로 인해 통풍이 안 되면서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땀은 일반적으로 무취입니다. 하지만 박테리아와 같은 세균과 접촉하게 되면 심한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화를 신으면 바람이 통하지 않아서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죠. 따라서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사 질환, 대사 이상, 당뇨, 다한증, 무좀 등과 같은 질병 역시 발냄새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마늘과 양파, 맵거나 자극적인 음식 등 섭취하는 음식에 따라서도 냄새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원인을 알아도, 깨끗하게 씻어도 심한 사람은 더욱 관리를 열심히 해줘야 합니다.

 

1) 발톱 짧게 자르기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 발톱을 짧게 자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땀과 각질이 많이 쌓여서 특히 발톱 밑에 많이 끼게 됩니다. 발톱에 때가 끼는 것은 눈으로 누구나 몇 번 확인한 적이 있는데, 발톱을 깎다 보면 꼬릿꼬릿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톱 관리를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제대로 씻기

당연하겠지만,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하게 씻는 것입니다. 집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씻어야 하며, 발가락 사이사이 꼼꼼하게 씻어야 합니다. 물론 발톱도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로만 헹구는 것이 아니라 비누칠을 하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신발 빨래

발냄새 원인 중에서는 더러워진 신발 내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신발을 오래 착용하고 날씨까지 더우면 신발 내부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어 악취가 납니다. 이는 양말과 신발에 냄새가 배게 되죠. 양말은 자주 빨래하지만, 신발은 상대적으로 세탁할 일이 적습니다.

 

발냄새 없애는 법

 

그러나 사람들은 신발에서 냄새가 날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데요. 이미 냄새가 배서 본인의 발에서는 냄새가 안 날지라도 악취가 나는 신발을 신으면 그것도 발냄새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운동화를 자주 세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주 세탁하는 것이 어렵다면, 발냄새 제거제를 구입해서 활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4) 각질 제거

각질은 발냄새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각질 제거도 꼭 해줘야 합니다. 자주 씻는데도 불구하고 악취가 풍긴다면 각질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스프레이 타입으로 나오는 필링제 제품이 있어서 무작정 밀기보다는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5) 통기성 있는 신발 착용

평상시에도 심한 사람은 통기성 있는 신발을 착용하여 내부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 자체를 만들지 않는 것이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 좋습니다. 발이 숨을 쉬게 해주는 것이죠. 보통 발냄새 원인 자체가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신발 때문인 경우기 많기 때문에 바람이 통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 원인 및 제거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켰더니 퀴퀴하고 불쾌한 냄새 때문에 곤란했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오랫동안 틀지 않았기 때문에 그럴 수 있는데, 오늘은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을 비롯

lifeliving1.tistory.com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 하수구 차단이 답일까

화장실 냄새 없애는 방법을 위해서라면 원인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보통은 하수구로부터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서 하수구 냄새 차단을 해야 하는데, 근본적인 이유를 모른다면 잠깐은 냄새가 안

lifeliving1.tistory.com

 

반응형

댓글